본문 바로가기

이슈

베네수엘라 윈도우10 구매 가능하다?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들한테는 매우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윈도우10 Home , Pro를 3천원~5천원에 구매 가능하다는 소식이 각종 커뮤니티에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보통 10~15만원정도 하는 가격이지만.. 진짜 정품을 짬뽕 한그릇 값으로 구입한다니.. 사실일까? 


수 많은 댓글 반응을 살펴보니 그 말은 진짜 같았다. 현재 베네수엘라 환율이 폭망 수준이라 결제 방식만 바꿔주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는 소리다. 불법은 아니기 때문에 환불조치는 안될 것 같다만.. 이미 막혀서 그런지 난 좀 늦은듯 싶다.


Windows 10 Pro 

이런 방법을 최초로 알아낸 곳은 쿨앤조이라는 컴퓨터 관련 사이트 같다.

이곳에서 빠르게 퍼져나간것으로 보여짐.


.


 

불과 몇시간전만 해도 MS오피스가 1달러도 안했다니.. 그건 꼭 샀어야 했는데..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결제 방법을 막아놨다는 얘기가 있다.

근데.. 되는 사람은 또 결제가 된다는 인증글을 올리고 있어서.. 뭐가 진짜인지 모르겠다.




현재 트윗,페북을 통해서도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돈이 많은 사람은 수십 수백개씩 대량으로 구매했다는 얘기도 있음..





프로페셜로 사면 5.89달러에 구매 가능하다는 댓글.



오피스프로 2016 + 윈도우10을 9.36달러에 샀다는 글.. 부럽다.


베네수엘라 인플레이션 때문에 나라가 망해가는데 지구 반대편에선 개꿀이라는 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꿀이긴하다


볼리바르가 폭락한것도 있지만 단위 표기가 잘못됐다, 환불될수도 있다. 라는 댓글이 있었다..

어찌됐든 나는 구매에 실패했다. 아직 되는지 막혔는지 조차 잘 모르겠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있지만..귀찮아서 패스하기로 마음 굳혔다.


현재 베네수엘라는 볼리바르 가치가 55%나 하락했다고 한다. 비공식 환율로는 2센트에 불과하다고함..

국제통화기금(IMF)는 내년 베네수엘라 물가가 1660%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함.


아기들 분유도 못먹이고 있는 상황이라던데..좀 불쌍하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