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스테리

노무현과 비교되는 박근혜 탄핵, 그 과정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12월9일.. 드디어 박근혜의 직무가 정지됐다. 아직 끝난게 아니지만 더 이상 대통령 신분으로 특검을 미루거나 튀는 행동은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동안 많은 국민들이 원하고 또 원했던 박근혜 퇴진.. 그것이 이뤄지자 뒤늦게 재조명되는 인물이 있었다. 바로 노무현 전 대통령이다. 그가 어째서 탄핵을 당했고 과정은 어떠했는지.. 그리고 어째서 지금까지 노무현에 대한 안좋은 인식만 남아있는지에 대해 재평가가 되고있는 상황이다. 뭐,, 애초에 둘은 비교 자체가 불가능한 사람들이지만 둘다 탄핵을 당했다는 공통점 하나만으로 비교가 되는듯하다. jtbc에서 조사한 것들을 한편 살펴보도록 하자.

 

 

<자료 : jtbc - 이쁘다.. >

노무현 탄핵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던 김기춘.. 노무현보고 싸이코라고 말하던 그가 이제는 지가 모시던 박근혜씨를 옹호하고 나서다 영혼까지 털리고 말았다. 지 인생에 다시는 탄핵을 볼 수 없을것이라고 떠들더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4년 탄핵안이 가결됐을때는 지금과 전혀 다른 반응이었다.

겉으로는 나라가 이상해지는게 노무현탓이다 라는 유행어를 만들어 뿌려놓고 지지율도 바닥이라고 떠들었지만 현실은 전혀 달랐다. 노무현의 탄핵을 찬성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였고 오히려 탄핵을 막으려고 국민들은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왔었다.

.

 

 

반면 박근혜는 박사모같은 이상한 것들을 제외한 모든 국민이 탄핵을 주장했다.

2004 - 노무현 탄핵반대 / 2016 - 박근혜 탄핵 찬성

 

탄핵소추 사유도 전혀 다르다.

노무현은 선거법 위반 등 국법 문란, 측근 비리 등 부정부패? 경제와 국정 파탄 등이고 박근혜는 제3자 뇌물죄,직권남용,강요죄,공무상 비밀누설죄 등 어마어마~하게 많은 죄를 지었다.

 

그 당시 노무현은 죄가없고 현재 박근혜는 '피의자' 신분이라는 것이다. 뭐.. 이후에 이명박이 노무현 죽이기에 환장했을때도 혐의없음이 계속 나왔던것만봐도 알 수 있다. 반면 박그네는 앞으로 탈탈 털릴일만 남은듯.

 

대통령의 자세도 매우 차이가 났다. 노 "대통령을 욕하는 것은 민주사회에서 주권을 가진 시민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박 "국민을 대표하는 대통령에 대한 모독적인 발언이 그 도를 넘고 있습니다" ... 독재 국가니?

 

또 비교되는 것은 남북관계이다.

노무현은 정상회담을 통해 김정일을 만났고 그것에 대한 회담 내용이 다 알려져있다.

 

박근혜는 국가의 허락도 없이 김정일을 만나고 왔다는 얘기가 있지만 (일일문답 내용) 정청래 의원 말에 의하면 정부의 승인이 있어서 다녀왔다고 말한다. 하지만 김정일과 무슨 회담을 했는지 그 내용이 아직까지도 공개되지 않고 있다. 또 대북제재 같은것도 매우 큰 차이를 보인다.

 

자료를 조금만 찾아봐도 다 알 수 있는 내용들이다.

애초에 노무현은 탄핵될 대상도 아니었고 대북관계도 잘하고 안보도 잘했던 인물이다. 군사력도 지금보다 훨씬 높았고 언론도 깨끗했다. 애초에 비교대상이 되질 못하지만 노무현에 대한 오해가 많이 풀리게 되고 재평가 되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 이 모든게 김기춘과 새누리당 그리고 수 많은 알바들이 만들어낸 결과물이 아닐까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