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스포츠

UFC 정찬성 복귀전 상대 버뮤데즈! 페더급 랭킹은 몇?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3년 6개월만에 UFC로 복귀한다. 공익근무 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그는 2월5일 페더급 강자 데니스 버뮤데즈와 맞붙게 된다.

 

버뮤데즈는 페더급 랭킹 8위의 랭커로 17승5패를 기록중이다. 타격이나 적중률이 정찬성보다 한수 위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절대 쉬운 상대가 아니다.

 

정찬성은 조제알도와의 타이틀매치 4라운드 때 어깨탈골이 되서 TKO당한 적 있다. 그 이후로 실전경기를 하지 못했기 때문에 힘든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찬성vs버뮤데즈

UFC 최초 트위스터 서브미션 승, 7초 KO승 등 여러가지 기록을 가지고 있는 코리안 좀비.

 

최두호가 랭킹 4위인 컵 스완슨과 대결했기 때문에 정찬성 정도가 8위면 해볼만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UFC에서 랭킹 10위권은 예상하기가 참 어렵기 때문에 쉽다 어렵다를 판단하기 힘들다.

.

 

정찬성은 챔피언 조제 알도와 싸웠을 때 만큼이나 긴장될 것이다.

전세계 코좀 팬들은 메인 이벤트 매치에서 화려하게 데니스를 압살하길 바라겠지만 만만치 않다.

 

<가르시아와의 2차전 경기>

그라운드보다는 타격전으로 밀고 나가는게 유리하지 않을까? 리치 차이도 상당하기 때문에 특유의 좀비 근성으로 뚜들겨패면 이길 가능성이 올라갈 것이다.

 

 

지금보면 믿기지 않는 그 당시의 페더급 랭킹

 

1위 채드 멘데스 2위 리카르도 라마스 3위 정찬성..ㄷㄷㄷ

맥그리거에게 찌발린 데니스 시버가 그 당시에는 상위 랭커였다니..(-_-)

 

어찌됐든 내가 예상하는 경기 결과는 3라운드 TKO 정찬성 승으로 보고 있다.

언젠간?조만간? 최두호 정찬성의 순위가 3위권으로 들어가길 바래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