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한국 카타르전 3-2패배 월드컵 못가나? "슈틸리케 경질하라!" 개빡

새벽부터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전을 시청한 축구팬들이 많을 것이다. 나 역시 자다깨서 시청을 했지만 심각한 똥 경기력에 입에서 욕이 안튀어나올 수 없었다.

 

이렇게 중요한 경기에 a매치 경험도 별로 없는선수를 '또' 기용하질 않나 중요한 경기에서 자신의 전술을 시험하려했던 신태용마냥 뻘짓을 하질않나..쩝

 

피파랭킹도 낮고 조 최하위팀인 카타르에게 3-2로 패배한 것도 충격인데 4년에 한번 열리는 월드컵을 못볼 수도 있단 생각에 아침부터 빡이친다.

 

한국 축구의 심각성

<자료 JTBC>

카타르는 소리아도 출전하지 않았는데 하산 알 하이도스에게

두골이나 내주면서 탈탈 털리고 말았다.

.

 

 

후반에 기성용의 만회골과 황희찬의 동점골로 최소 1점을 따낼 수 있었던 그때,

곽태휘의 엄청난 수비력으로 3-2역전을 당하고 말았다.

 

슈틸리케는 한국영을 빼고 남태희를 투입시켰는데.

대갈통이 정상이라면 65~70분 사이에 바로 공격수를 투입시켰을텐데

우리의 감독님은 역전 당하자 78분..무려 78분에 교체 투입시킨다.

 

<카타르전 움짤.gif>

도대체 언제부터 한국 축구가 이렇게 쓰레기였나?

우리가 쉽게 상대했던 팀들이 강해졌을리 없다.

그랬다면 최하위는 말이안되지..

 

저렇게 메시놀이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것은

개인 기량자체가 쓰레기라는 증거다.

 

제일 암걸릴 것 같았던 선수는 진작에 빠졌던 지동원이다.

역습 상황마다 뭔가 말아먹었던 인물.

 

위 움짤에서도 나오듯이 역습상황인데 뛰는선수보다 패스를 약하게 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땜에 실점할뻔함.

 

정말 간결하게 툭툭 슛 골

위 움짤을 보자. 저게 수비수의 움직임이라는게 믿기는가?

존 테리가 머리날리면서 수비하는거 못봤나 ㅋㅋㅋㅋㅋㅋ

 

또 툭툭 슛!

뒤쪽에 돌아들어가는 선수는 전혀 쳐다도 안보고

슈팅때리는 카타르 선수만 쳐다보는 저~ 왼쪽 수비수 클라스..!

위 움짤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나라는 수비수가 많아도 항상 불안하다.

 

그건 U-20도 마찬가지 ㅋㅋㅋㅋㅋ수비수는 더럽게 많은데

슈팅을 항상 허용하고 공격수를 마크조차 못함.

 

패널티박스에서 설렁설렁 기어다니는 한국 공격진

인자기,박지성급 주워먹기는 그냥 나오는게 아니다.

적절한 위치선정도 없고 뛰지도 않고 공만 멀~뚱히 쳐다본다.

 

 

 

얼마나 답답했으면 이천수도 "공만 따라다니는 느낌"이라고 표현할까?

 

별★★☆☆☆ 2개 짜리 한국이

별★★★★★ 5개 짜리 브라질과 경기하는 것 같은 느낌이다.

 

스텟도 딸리고 개인기도 안되고 체력도 안되는 상황에,

피파 온라인처럼 E버튼만 누르고 공만 주구장창 따라댕기는 것 같음.

 

이 움짤만봐도 그렇다.

패스미쓰, 되도않는 개인기 때문에 계속해서 상대방에게 뺏긴다.

그렇다고 딱히 줄곳도없다. 측면으로 돌아들어가지만 이미 수비가 있음.

 

달라고 손짓하는 선수는 있다만 볼 간수를 저렇게 해서야..쯔쯔

 

 

요약

 

1. 한국 러시아월드컵 적신호

2. 선수들 개인기량 존망

3. 손흥민 아웃

4. 국대 수준 미달

5. 슈틸리케 씨X놈

 

약팀도 강팀처럼 보이게 만드는 대한민국 클라스에 새벽부터 오줌을 지려버렸다.

이제는 카타르,이라크,중국,레바논 뭐 이런나라한테는 항상 발리고 다닐듯

 

4년에 한번있는 세계적인 대축제를 멍청한 감독과 무능한 선수들땜에

날리게 생겼다. 축협은 도대체 뭔 생각인건지..

 

빨리 이승우 백승호나 불러왔음 좋겠다 세대교체는 물론이고

중국,중동리그 그외에 K리거도 재선별 해야한다고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