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억의 고전게임

추억의 고전게임 '피구왕 통키를' 즐겨 봅시다.

 어릴 때 미치도록 했던 피구 게임.

초딩들이 불꽃을 다루고 번개를 만들어내는 마법사가 따로없는..

(일단 초딩인 것 자체가 믿기 힘듬)

 

아무튼 동네에서도 이 게임이 제일 인기가 좋았던 걸로 기억한다.

우리집에는 패미콤 밖에 없어서 저런 게임은 꿈도 못꿨다.

 

동네에 오락기 팩을 대여해주는 가게에 가면 구경이나 가능했지..

아니면 오락실가서 시간제로 하던가 ㅠㅠ

 

만화책부터 애니메이션, 게임.. 그리고 민망하지만 영화까지!

오히려 일본보다 한국에서 인기가 더 좋았다고..

 

가끔 옛날 게임을 즐기고 싶지만 다운받는 곳을 모른다거나

힘들게 찾아봤자 광고질하는 블로그에 낚이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봤음.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엄청나게 재밌는 게임이다.

스토리모드도 있고 컴퓨터와 1:1 대결도 있고 ㅎㅎ

 

 

팀은 타이거가 있는 상아팀이 좋다.

그 유명한 오복성 패스 ㅋㅋㅋㅋㅋㅋ

 

.

 

 

민대풍의 회전회오리슛도 좋지만 태백산의 파워슛도 만만치 않다.

(애니에 등장하는 팀들은 거의 다 좋음)

 

 

믿기 힘들겠지만 통키는 영화로도 제작이 됐었다.

지금 보면 유치해서 못봐줄 정도지만

그 시절엔 영구와 황금박쥐 수준으로 꿀잼이었다는..

 

피구왕통키.zip

 

gens.zip

어찌됐든 첨부파일 2개를 올렸다.

다운 받고 압축을 풀어서 불러오기 하면 된다.

 

오랜만에 추억에 잠겨 불꽃마크로 상대팀 주장의 싸대기를 날려버리길 바람.

 

.

 

 

공감 눌러 주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