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억의 고전게임

고전게임 알렉스키드 - 가위바위보 게임, 메가드라이브 롬파일

 

 

 

메가드라이브 - 가위바위보 게임 [알렉스키드] , [천공마성]

 

옛날에 많이 즐기던 게임

알렉스 키드

 

꼬맹이들 사이에선 가위바위보 게임이라고 불렸습니다.

보스몬스터와 격투를 하는것이 아니라 가위바위보로 승부를 보기 때문이죠ㅋ.ㅋ

 

제 기억속에 알렉스키드는 상당히 어려웠던 게임으로 기억납니다.

가끔 함정에 걸리면 유령같은녀석이 티어나왔는데 그게 꿈에 나올정도로 무서웠다는-_-..

 

지금 플레이해도 많이 죽더라구요.

어릴땐 어떻게 끝판까지 갔는지;;세이브 기능도 없는데 말입니다 ㅠㅠ

 

나이를 먹어서 그러건지 반응이 점점 느려지는 ㄷㄷㄷ

 

 

 

대충 이런게임 입니다.

 

기억나시는분들 많으실듯 !

 

돈으로 각종 아이템을 살수있어요. 단! 대결에서 승리해야만 획득 가능하다는거.

 

 삼성전자에서 한글화 시킨 게임.. 당연히 그때는 한국게임인줄 -ㅅ-..

 

제가 플레이했던 알렉스키드는 두가지인데.

 

하나는 위에 스샷이고 또 하나는 밑에 스샷 입니다.

 

아마 이 버전을 더 기억하는분들이 많을듯하군요.

1986년도에 제작된 게임!

 

저 분홍색 해골을 밟게 되면 이상한 귀신이 티어나옵니다 ..계속 따라다님

 

어릴때 저놈이 꿈에 나와서 그뒤로 알렉스키드를 알했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는 오토바이에 헬리콥터에 보트까지 타면서 스테이지를 깨게 되죠.

 

지금 플레이하니 정말 어렵습니다.

 

 

http://youtu.be/OSEKx_ijZV0

 

 

http://youtu.be/gW0ubLpsJVE

 

두가지 버전의 알렉스키드 동영상 입니다.

 

 

 

.

 

 

 

↓↓↓↓↓↓↓↓↓↓↓ 알렉스키드 다운로드 파일↓↓↓↓↓↓↓↓↓↓

 

알렉.zip

 

알렉스키드.zip

 

다운로드 첨부 합니다. 각각 다른버전이에요.

 

메가드라이브는 그냥 파일 불러오기 하시면되고, dega_v1.12는 오버레이를 None으로 바꿔주셔야 화면이 뜹니다.

 

 

이런식으로 ^^

 

옛날 게임 생각날때는 바로바로 해줘야 재밌죠 ㅋㅋ

 

알렉스키드를 찾고 계셨던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