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억의 고전게임

고전게임 황금도끼3 - 메가드라이브 에뮬+롬파일 / 오락실 시간제 황금도끼

오락실게임 - 황금도끼3

 

어릴때 오락실에서 자주 즐겼던 게임이 있었습니다.

다른곳은 어땟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살던 동네는 황금도끼3이 시간제였다는 ㅋㅋ

 

그때 당시엔 50원도 큰 돈이였죠 ㅠㅠ.. 50원 넣고 몬스터 몇마리 잡으면

또 띠리리링 소리에 엄청 빡쳐했던 기억이 납니다.

 

나이를 먹고나서 그때 그 게임 다운받아서 해보고싶다! 라고 생각했는데.

도무지 게임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거......

 

그래서 검색을 이렇게 했었습니다.

파란기사,빨간기사,검은표범,거인 나오는 게임 이라고 ㅋㅋㅋ

 

이곳저곳에 질문해서 겨우 찾아내서 플레이 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ㅎㅎ

 

황금도끼는 스토리 모드 , 대전 모드가 있습니다.

 

대전 모드는 캐릭터끼리 맞짱뜨는거구요.

 

한번씩 다 이기면 가운데 비둘기랑 싸우게 됩니다.

 

비둘기 마저 꺽으면 자신과 똑같이 생긴 도플갱어와 싸웁니다

 

도플갱어도 잡으면 그냥 게임 끝..허무-

 

 

캐릭터는 검은 재규어 비스무리한 녀석과 인간 두명 그리고 덩치큰 죄수 같은녀석 입니다

 

대전 모드는 뭐 대충 이렇게 싸우는게 끝.. 필살기는 안나갑니다.

 

그리고 일반 게임 입니다.

 

넷중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 합니다.

 

 

파란병을 여러개 모아서 필살기를 사용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말이죠~

 

검은 재규어 같은녀석은 안개 비슷한 스킬을 쓰고 남기사는 물, 여기사는 불

 

그리고 덩치큰놈은 땅 기술을 사용합니다.

 

 

 

.

 

 

 

↓동영상은 황금도끼 영상입니다. [플레이 하는 영상은 아니고 소개 영상]

모바일 : http://youtu.be/3RaMLTGoO6E

 

오랜만에 황금도끼3 플레이를 해보니깐 뭔가 어색하더군요.

삼국전기나 황금도끼나 닌자베이스볼이나 움직임이 엄~청 둔합니다.

 

그거에 비해 던전앤드래곤은 정말 움직임이 부드러운걸 느낄수가 있다는..

어쨋거나 간만에 끝판까지 가봐야겠습니다.

 

난이도는 노말인데 왜이렇게 잔몹이 쌘건지 ㅋㅋㅋㅋㅋ

 

 

황금도끼.zip

 

위에 압축된 황금도끼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압축을 푸세요.

Gens를 실행한뒤 파일불러오기 -> 롬 -> 황금도끼3 클릭

 

5번은 동전 1번은 스타트

 

A는 필살기 S는 칼질 D는 점프 입니다.

 

그럼 재밌게 플레이 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