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우주여신 조민아 '후기 남긴 손님' 상대로 고소 준비중? 성립이될까!?

조민아 아뜰리에..몇년전부터 정말 핫했던 이슈를 마구마구 쏟아냈던 우주여신.. 그녀는 최근에도 많은 악플에 시달리고 있다 말한다. 예전에는 가격 논란,탈세 논란과 함께 온갖 욕을 다 먹었었는데 계속해서 끝없이 달리는 댓글땜에 정신적인 피해까지 입고 있다고 함. 이번에는 '조민아 베이커리 후기' 라는 제목으로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논란이 됐다. 솔직한 후기를 남겼지만 그 내용속에 자신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이 다수 포함되어있다는 것이다. 참다못한 그녀는 해당 커뮤니티 유저를 고소한다고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 이것이 또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고 말았다.

 

이 회원은 '가격이 너무비싸다', '아토피유발 치즈분말을 사용했다' 등을 지적하고 있다.

만약 아토피유발 분말이 사용된게 확실하다면 지적받아야 마땅하다고 보여지는데.

그것을 두고 명예훼손이라고 말한다면..사람들은 경악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일까.. 심각한 명예훼손일까?

sns에 올린 내용을 대충 아래와 같다.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

"저희 상호는 조민아 아뜰리에 인데, 상호도 제대로 적지 않고 익명성 뒤에 숨어 혼자 우쭐해져서 함부로 뱉은 말들의 책임을 반드시 지게 하겠습니다" 라고.. 근데 윗 사진을 보면 조민아 Atelier라고 적혀 있는데..??-.-?만약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하려면 사실여부를 확인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아토피 유발하는 치즈분말에 대해서도 검증이될것이고..사실로 밝혀지면 조민아씨가 더 타격을 입지 않을까 싶다. 아래는 커뮤니티,기사의 반응이다.

 

"창렬이형 대체자가 나타난 것 같아요" , "누가 역고소 해주엇으면 ㅎ" , "맛있다 = 감사합니다, 맛없다 = 너고소!"

 

"빵이 아니라 정치배웠으면 독재했겠다 ㄷㄷ", "솔직한 후기도 악플로 고소하는 온 우주여신;; 거의 박읍읍 급"

 

"팩트 폭력으로 신고한듯", "음.. 그냥 개인평가 아닌가.. 그런것도 고소가 되나보죠?"

 

"불매 운동 하자요 ㄱ", "이 빵집에서 빵 산 손님들도 정신적 피해 입었을듯"

 

"팩트폭력에 하혈이라도 했나 무슨 고소?", "저게악플인가? 근데 고소됨저런걸로?", "조언을 받아들일 생각은 없는건가"

 

그리고 이건 예전 가격 논란때 댓글이다.

"비싸면 비싸다 할 수 있지 않나요?", "근데 진짜 심하던데 ㅠㅠ.." , "비싸잖아..." 등등..

공감수만 봐도 사람들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나 역시 쥬얼리 팬이고 조민아를 좋아했던 사람이고 예전에도 이 문제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다.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번 사건으로 조민아님 스스로가 더 피해보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