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분리수거 위반문자 스팸문자 / 스미싱 주의! 신종 악질 수법

에휴..

세상에 별에별 미친애들이 많긴하지만

우리나라 따라올려면 ㅋㅋㅋㅋㅋ500년은 이른듯..

 

이번에 신종 사기가 등장했군요.

바로 민원 사기!

 

 

내용은 이렇습니다

 

[민원24]분리수거 위반이 적발되어 알려드립니다.

위반내용 보기 oninasl.com

이라고 나와있군요.

 

진짜 사람 심리를 잘 이용한 나쁜놈들..

분리수거 제대로 안했거나 음식물을 종량제에 섞어서 버린분들이라면

간이 철렁! 하셨을겁니다.

 

일단 중요한점은 분리수거를 제대로하고 쓰레기도 제대로 버려야 하겠죠 ?

하지만 이런문제를 받은 어르신들이나 스마트폰 초짜들은 클릭을 해버릴수도있습니다.

그럼 자동결제가 된다고 하네요 ㅠㅠ

 

 

.

 

주의하고 또 주의하십시요.

 

www.minwon.go.kr

이 주소는 정부 민원 포털 민원24시 홈페이지 입니다.

저러한 문자를 보냈는지를 확인부터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십시오.

민원24 , 전자민원, 전자민원g4c

 

분리수거 잘하기로 유명한 나라였다면 콧방귀낄 노릇이겠지만,

우리나라는 많은 피해가 있을법한 수법이군요.

 

진짜 조심 또 조심.

불안해서 부모님께 스마트폰도 못맡기겠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을 활용하고 문자 서비스는 없애야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 -

정말 심각한놈들..

 

 

 

저거 최초로 사기친놈 잡아다가

무한으로 패대기 쳐야하는데 말이죠.

 

우리나라는 왜이렇게 범죄자가 활개치는지 ㅠㅠ

법이 더 강화되어야한다고 생각!!

 

죄를지어도 벌이 가벼우니 계속 진화하는듯..

 

부모님들께 연락들 하세요.

절대 문자 확인누르지 마시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