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 간짜장,유니짜장,가지튀김 등. 전국 짜장 [부산.평택.전주] /백종원 짜장면

백종원의 3대 천왕!

 

 성공한 사업가 '백종원'의 맛집탐험

 

짜장면 3대천왕을 찾아라.

 

3대천왕을 찾기위해 전국을 누비고 다닌 백주부

 

부산 평택 울산 영동 전주 동탄 등등 여러곳을 다녔다고 한다.

 

<사진 : SBS 3대천왕 방송화면 캡쳐>

 

2대에 걸쳐 운영하는 40년 역사의 'ㅎ'식당이다.

 

 이곳은 부산 '화국 반점'

 

영화 신세계 , 범죄와의전쟁에서 단골로 등장한 중국집

 

하정우가 탕수육 씹어먹고 소주로 가글하던 바로 그곳이다 ㅋㅋㅋ

 

이곳에서는 간짜장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특이하게도 계란이 올라간다.

기름에 튀기듯 반숙으로 만든 계란이 참 고소하다고 함

 

간짜장에 계란을 올리는 이유는 간단하다.

일반짜장과 간짜장을 구분하기 쉽게하려고 계란을 올리게 됐다고 한다.

 

주방에서 면을 담는 사람이 구분하기 편하라고...

 

 

대망의 반숙프라이를 좌~악 갈라서 비벼서 먹는다.

 진짜 뻥안치고 캡쳐할때 계속 침고여서 지금 짜장시켰음.

 

백종원의 팁이다.

짜장이 나오면 5분간 가만히 놔두라고함 ㅋㅋ 그 이유는 면이 조금 불면서 소스를 쫙 빨아들인다나?

그래서 당구장에서 먹는 짜장면이 그렇게 맛있는거라고 백종원은 말한다.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5분이 지나니깐 ㅋㅋ

 

 

고급스킬

 

단무지로 그릇 핥기 !

저거 안해본 사람 없을 것이다. ㅋㅋㅋㅋㅋ

하.. 군생활할때 위병소 청소하다가 짜장면 시켜먹은게 생각난다. 그때도 단무지로 핥아먹었는데ㅜㅜ

 

또 다른곳은 경기도 평택이다.

 

 평택 중식당의 자부심!

 

 

이곳은 평택에 위치한 '동해장' 이란 중국집이다.

방송에 나오기 전부터 엄청 유명했다고 하는데. ㄷㄷ

Since 1928

전통짜장의 끝판왕이다.

 

 

여긴 탕수육보다 가지튀김이 더 유명하다고 함

 

평택 유니짜장은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는데. 무슨맛일까 매우 궁금해짐.

 

 짜장만큼 유명한 가지튀김!

 

하.. 그나저나 자막에 '짜장'이라고 해줘서 좋다 ㅎㅎ 맨날 자장 자장거려서 짜증났었는데.

 

튀김은 생각했던거랑 비주얼이 달라서 깝놀

 

화끈한 맛의 유니짜장이다.

매콤함 수준이 아니라 엄청 맵다고 하는데.. 해장용으로 좋다고 ㅋㅋ

 

역시나 5분을 기다리고 섭취를 하는 백종원이다.

 

 아마 가지튀김 먹으러 갔다가 못먹고 나오는 사람들 바글바글할듯하다.

2층에 위치한곳이라 1층이나 주변 가게들도 돈좀 벌듯 -?

 

 

 그리고 전주를 흔들어버린 'ㄴ'식당!

 

이곳의 이름은 '전주 노벨반점'이다~ 이름이 참 특이함 ㅎㅎ

 마치 울면에 고춧가루를 풀어서 만든 것 같은 짜장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있어서 개운하고 칼칼한 짜장소스라고 한다.

 짜장면에 대한 상식을 파괴한다.

"그나저나 너 얼굴이쁘다??"

짜장계의 혁명!

 

근데 짬뽕에 전분물 넣어서 걸죽하게 만든거같음..

 

 고춧가루 덕에 매콤함이 UP된 노벨반점의 짜장면

이건 짜장도 아니고 짬뽕도 아니여.

 

 노벨반점의 웃긴 썰이 있다.

 

장사를 해야하는데 갑자기 춘장이 떨어져서 저렇게 만들었다고 ㅋㅋㅋ

 

 그나저나 잘먹는다..

 

전주 물짜장도 완.짜 !!


.


 

이동간에 꼬깔콘..

 일부러 위장을 쉬지 않게 하려고 먹는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 무슨 ㅋㅋㅋ

 두 봉지 사드린다고 전해라~

요즘 저 아주머니 엄청 인기좋다 ㅋㅋㅋㅋㅋㅋ

 

못한다고 전해라~ 못간다고 전해라~

가수 이애란 '백세인생'으로 진짜 인생역전되신분 ㅋㅋ

변함없이 한 자리에!

오랜 세월동안 전통을 간직해온 'ㅎ' 식당!

두 자릿수 전화번호가 찍힌 간판이 참 인상적이다. (아 물론 위 사진엔 안찍힘)

 

 

인스타그램 때문에 인기가 더 좋아졌다고 하는 그곳!

중식당계의 핫플레이스

 

전주 '한미반점'이다.

인터넷 블로거들이 올린 사진보니깐. 짜장말고도 맛있는게 많나봄.

 

 

 그나저나 메뉴판이 참 오래됐다..

 

근데 난자완스 말하면서 "팔지도 않으면 떼어 버리지 뭐하러 달고있냐"라는 백종원의 멘트에

순간 짜증났었음 ㅋㅋㅋ 순간 말투 극혐

 

 

 이곳은 간짜장을 쟁반짜장마냥 비벼준다.

비빈다기보다 소스에 볶아나오기 때문에 오히려 더 감칠맛이 생김.

 

 

 신기하게도 짜장에 고구마가 들어간다 ㅋㅋㅋㅋ

진짜 고구마가 웬 말이더냐

 

 청양고추를 듬뿍넣어서 매운맛이 일품

 

 많이 들어간다.

청양고추 3개는 들어갈듯.. (헐..두피에서 갑자기 땀남..)

 그렇게 먹고도 밥비벼서 먹는 클라스 ㅋㅋㅋ

 

 이곳 역시 클리어!

 

 마지막은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읍에 위치한 곳이다.

짜장 매니아들의 성지와도 같은 곳!

 

인적드문 시골마을, 60년간 우두커니 지켜온 맛 'ㄷ' 식당!

 

가게 이름은' 덕승관'이다.

 

 전설의 짜장 등장

근데 모양이 참ㅋㅋㅋㅋ

 

 겉보기에는 오히려 빈약해 보이는 그곳의 짬뽕

 

 섬세하게 갈아 볶은 고기와 채소가 그 이유였다.

 

 비주얼은 다른곳에 비해 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지만 맛은 최고라고 한다.

 

 진짜 백종원 짜장면은 찰지게 잘 흡입함 ㅋㅋㅋ육덕진 소리랜다

 

 20~30년전 튀김옷이라고함

지금은 찹쌀이니 뭐니 해서 많이들 섞어쓰지만 저곳은 옛날 방식으로 튀기나봄

 

 그냥먹어도 찍어먹어도 꿀맛인 탕수육

그래도 난 부먹보다는 찍먹이 좋다...

 

 

역시나 이곳에서도 짜장면을 먹고 밥까지 비벼먹은 백종원 ㅋㅋ

누구보다 성공한 사업가지만 서민적인 이미지 하나만큼은 최고인듯.

 

여자친구랑 놀러갈때 꼭 들려봐야겠다.

개인적으로 신세계 촬영했던 저곳의 탕수육을 먹어보고싶음 ㅋㅋ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