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유머게시판

[PD수첩] 국제 호갱 한국 - 다시는 한국을 무시하지마라..비싼 통신비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나 관광객들이 한국에 오면 놀라는 것이 있다.

휴대폰이나 컴퓨터 , 텔레비전과 같은 전자제품의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이다.

 

보통 한국에서 만드는 것이니 더 싸겠지? 라고 생각하는게 대부분이라고 한다.

그런데 막상 한국에와서 가격을 보면 기겁할 수준으로 비싸다는 것..

 

외국에 나가면 한국에서 비싸게 먹던 것들이 싼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왜 우리나라는 정 반대일까???????

 

이건 국민 호갱이 아니라 국제 호갱 수준이다.

 

<MBC PD수첩 방송화면 캡쳐>

러시아인 유학생은 이렇게 말한다.

 

삼성,LG같은 휴대폰 한국에서 만들잖아요.

그래서 한국이 훨씬 더 싸겠죠? 그렇게 생각하고 온 건데

 

한국이 훨씬 더 비싼 거예요

약정도 말도 안 되는 3년으로 했고..

.

 

 

미안하다.. 우리나라가 좀 그래..

 

길거리를 지나더 이민숙씨는 이렇게 말한다.

 

(우리 가족은 통신비가) 한 25만 원 정도 나가는 것 같아요

비싸도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그냥 쓰는 거죠.

 

그렇다..비싸도 너무 비싸다.

08~09년쯤만 해도 핸드폰 요금 3만원 넘어가면 "문자를 너무 많이 썼나?

아껴야지.." 라는 생각으로 살았었는데.

 

지금은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도안되는 요금제에 노예약정 ㄷㄷ

 

진짜 호갱은 한달에 15만원 넘게 내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전 국민이 호갱인 거죠

전 국민이 모두 다 휴대폰을 비싸게 사고...

 

그렇다.

우리는 호갱이다.

비싼걸 알면서도 사고 매년 최신식으로 바꿔버린다.

 

 

통신요금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매우 비쌈이 56.1

다소 비쌈이 37.0

적정수준이거나 저렴하다가 6.9%로 조사가 됐다.

 

6.9% 너네 누구니..?

 

단말기 가격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매우 비쌈이 83.7

조금 비쌈이 11.5

적정수준이거나 저렴하다가 4.9%.........

 

4.9%는 어느나라 사람인가?

 

<자료출처: 에누리닷컴,아마존,그래픽:임유나(KBS디지털 뉴스국)

 

삼성 갤럭시 S5

국가별 가격 비교

 

미국이 제일싸고 한국이 제일 비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4년 10월 2일 기준이니깐 지금은 더 비싸겠지 ㅠㅠ

s7이 나오면 진짜 가격 상상초월일듯.

 

 

하..! 오늘도 대한민국은 평화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