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80~90년대의 추억. 불량식품과 고전자료

 요즘 8~90년대가 그립다는 생각을 자주합니다 (우울증인가!??)

 

요즘은 거의 컴퓨터앞에서 말없이 지내다보니 옛 생각이 많이 나더군요~

 

그 시절엔 눈뜨면 친구네집에 놀러가고 학교 동장에서 하루종일 뛰어놀다가 흙투성이가되어 집에 돌아왔는데 말이죠.

 

요즘 옛날것들이 너무 사라지고있는것 같아서 마음이 아픕니다.

 

그냥 생각나는것만 모아봤어요~

 

<사진은 문제될시 삭제하겠습니다>

은비까지의 옛날옛적에

캬.. 이때가 언제인지. 이거 모르시는분들 없을겁니다~(요즘분들은 모를수도^^)

 

제 기억상 은비까비 1화가 고려장에대한 내용이였던거같은데.

고려장도 우리의역사가 아니라고 밝혀졌죠. 나쁜 친일파놈들.. 얼마나 역사왜곡을 심하게 해놨으면 애니메이션에서도 ㅠㅠ

 

 

맥주 사탕입니다. 문방구 아저씨가 해줬던 얘기가 아직도 생각나는군요~

 

"그 사탕먹으면 공부 잘해져~ 하나 사먹어" 라고 ㅋㅋㅋㅋㅋ

그 순수했던 초딩시절에도 그말은 안믿었다는 ㅋㅋ

 

맥주맛도 몰랐기때문에 이게 맥주맛인가!?!라고 생각하며 그냥 낼름낼름~

또 이거랑 비슷한녀석이 있는데 바로 파란빗자루. . 아시죠?

 

혓바닥 파랗게 만드는놈

 

 이건 밭두렁입니다. 강철같은 이를 가졌던 꼬마들은 아그작 아그작 씹어먹었죠

하지만 저는먹다가 강냉이 털렸습니다 ^^

두번이나 깨졌던 기억이 나네요 ㅜㅜ

그뒤로는 그냥 달고 짭쪼롬한것만 빨아먹고 버린...........

 

 

흙꼭두 장군입니다. 아시는분 많으실꺼에요.

어쩌다 TV에서 보게되었는데 저 당나귀 가지고싶다고 막 울었던 기억이 납니다.

저거 만들겠다고 찰흙 사다가..집안을 개판으로 만들었던 기억이..^^;;

슬퍼2

 

국민간식 아폴로!!

이게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무슨 성분인지 따위는 중요하지않다!!

그냥 잡히는대로 쪽쪽쪽!!

 

지금보니 하나 먹고싶군요-_-;

 

짱~깨~ 뽀!

쩝.. 가위바위보인데 이시절엔 저게 일본말인줄도 모르고

야~ 짱꺠뽀하러가자 라고했던...

 

아주 게임이고 만화고 우리나라를 집어삼키려고했나봄.

심심풀이로 한두판 즐기던 게임기.

하지만 동네형들이나 또래친구들은 하루종일 하는녀석도있었답니다.

 

어릴때부터 도박꾼기질을 보여준애들이 꽤 많았던거같은..;;

 

 

보다 날카롭고 뾰족하게 만들어드립니다.

쌰파!

 

국민 연필깍이죠. 지금도 우리집에 있습니다~

모양은 저 아톰같은녀석이 아니라 우주선이 그려져있죠~

요즘엔 샤프도 안쓴다는 소문이;;;;;;;;;;;;;;;;;;;;;

 

 

달달했던 최고의과자

꾀돌이 ㅋㅋ

 

일단 꾀돌이를 300원어치 삽니다 (3개)

 

모두 뜯습니다.

 

주머니에 다 넣습니다.

 

걸어다니며 먹습니다.

 

 

 월리를 찾아라!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시절.. 월리를찾기위해 하루종일 앉아서 본거 또보고 또보고~

월리를 찾는다기보다 수많은 사람들을 구경하는재미??

그러다가 우연히 월리를 발견하면 기분최고

모두 찾게되면 나중엔 낙서를 시작하게되는...;;;

 

 

내 친구 덴버!!

50원짜리 치고 엄청난 맛을 자랑했던녀석..

 

제 기억상 덴버 껌이 제일 맛이있었어요. 녹는듯하면서 새콤하고 쫄깃한맛.

아마 요즘엔 이런맛없을듯..

 

스티커도 유리에 붙이고 아버지 차에 붙이고..아주 엄청 두들겨맞았던 기억이 ㅋㅋ

 

 

마지막은 콩알탄입니다.

엄청 위험할수도있는 물건인데~ 우리는 많이 가지고 놀았지요.

 

윗동네파 아랫동네파 끼리의 전쟁..

콩알탄과 폭죽은 필수랍니다.

 

여자애들 발앞에 탁탁! 터트리던 재미가 어찌나 쏠쏠했던지.

그러다가 낭심을 까인적도 많았다는..

 

안습

 

물론 불가능하겠지만 그 시절로 돌아가고싶군요 ㅋㅋ돌아갈수만있다면 좀더 재밌게 놀았을거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