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치킨매니아 갑질 '노블리스 오블리제'?? 디젤매니아 비닭 사건, 비닐 치킨의 끝없는 논란 /AOA 치킨매니아 디매 비닭 사건

이 사건은 대형 커뮤니티 까페인 '디젤매니아'에 띠용이란 회원이

 

사진 한장을 올리면서 시작이 됐다.

 

치킨매니아에서 치킨을 시켰는데 비닐이 나왔다는 내용.

 

솔직히 뭐 저런거 가지고 논란을 키워 마녀사냥을 할까..라고 생각했었는데.

 

내용을 보니 정말 충격을 안받을 수가 없었다.

 

문제의 치킨매니아 비닐이다.

 

비싼 돈주고 치킨을 시켰는데. 저딴게 섞여 나온다면 나라도 짜증이 날 것이다.

 

 

 

내용은 대충 이렇다.

 

치킨매니아에서 새우치킨을 시켰는데 비닐이 나옴.

 

전화해서 따졌더니 일부러 그런게 아니니 그냥 먹고 넘어가달라고 함.

 

그래서 사과하고 환불해달라고 했더니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이 부족한거 아니냐며 가르침.

 

본사에 전화했더니 생각한게 있으면 그대로 하라고 말함.

(신고를 하라는 의미인듯?)

 

구산점주 통화하다 무작정 전화를 끊음.

 

정말 광고는 엄청나게 많이 하던데..

최근에는 AOA 설현에게 치킨을 선물했네 뭐네 하면서 마케팅하더만

이미지가 장난 아니게 추락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치킨매니아의 노블리스 오블리제 드립에 어이가 상실한듯하다.

 

결국 치킨매니아는 많은 인터넷 유저들에게 테러를 당하기 시작한다.

 

닉넴:비닐먹고응급실

 

"여기가 노블리스 치킨집 맞나여? 늘 잘먹고있습니다 번창하세여~

 

 

 

 

치킨매니아 구산점 잠입 방법도 올라왔다.

 

배달알바 구하고 있으니 몰래 들어가란 얘기 ㅋㅋㅋㅋ

 

 

 

드립이 정말 찰지다.

 

"비닐치킨을 먹고 암이 나았습니다 추천"

 

"사장님 웅변학원 어디 다니셨어요? 다른사람말 다 무시하고 혼자말하는거 너무 멋져요 ㅜ"

 

"암더 코리언 치킨 모범 노블리스"

(아웃사이더&장문복?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아래는 추성훈 드립도 있다 ㅋㅋ

 

 

 

여기군요 쓰레기매장이. 제정신이 아닌건지.

 

이 시간에 비닐이 필요한데... 어디 파는곳 있을까요?

 

성지순례왔습니다 ^^

 

 

.

 

진짜 무한으로 털리는 치킨매니아.

난... ㄱr끔 비닐을 뜯는ㄷㅏ.... ㄱㅏ끔은..

(ㅋㅋㅋㅋㅋ채연드립)

 

비닭에 비닐치킨에 ㅠㅠ 얘넨 정말 살아남기 글러먹은듯..

 

 

느그 사장 구산동살재??내가 임마 느그 사장이랑 임마!!

어져께도 !!으 같이 치킨묵고!! 으!! 비닐도 같이 묵고!!

으!! 마이 개 X꺄 마 다 해써!

 

 

 

 

결국 사건이 커지자 치킨매니아 사업본부에서는 긴 장문의 사과글을 올렸다.

 

구산점 가맹점주의 고객 클레임에 대한 적절치 못한 응대에 대해서

피해를 입은 해당 고객뿐만 아니라

치킨매니아를 애용해 주는 많은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결국 치킨매니아 구산점주는 디젤매니아에 가입해서

 

사과문을 올렸는데

 

 역시나 반응이 싸~하다.

 

 

 

처음엔 사과문인데 갈수록 감성팔이 시전이네. 라는 댓글도 많음

 

 

 

이건 자기들이 힘들게 벌어서 창업을 했건 말건

다~ 떠나서 인성 문제 아닌가?

 

도대체 얼마나 배가 쳐 불렀으면 노블리스 오블리제 드립을 치면서

 비닐치킨을 그냥 먹으란 소리를 할까?

 

 

내가볼땐 구산점 문닫는걸로 끝나선 안될 것 같단 생각이 팍팍든다.

 

사람이 쉽게 변하나 ㅋㅋㅋ??

 

원래 손님 하나 끌어오긴 더럽게 힘들어도

 

손님 여럿 잃는건 무지하게 쉽다.

 

 

 

 

뭐 결론은 디젤매니아 회원들에게 간절히 부탁한다는 내용이고

정말 잘못했으니 봐달라는 얘기로 끝이났다.

 

 비닐 치킨 먹은 이 사람도 참 현명하다.

이런식의 대우를 받았을땐 인터넷이 올리는게 최고다.

 

손님은 왕이다! 라는 얘기를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틀린말도 아니다.

치킨 한마리의 마진이 얼마든, 그건 소비자가 신경쓸 일이 아니다.

 

내가 힘들게 번 돈으로 비싼 치킨을 시켰고

그 치킨에 문제가 있다면 당연히 보상받고 제대로된 사과를 받아야한다.

 

일반 가게도 아니고 서비스를 최우선적으로 하는 프랜차이즈가 저런식으로 나왔다면

매장당해도 할말이 없는거다.

 

치킨 매니아의 갑질에 디젤 매니아 회원이 빡친 사건..

매니아가 왜 매니아를 건드냐 쯔쯔..

 

안타깝지만 구산점은 회복 불가능할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