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생활의달인 10년 특집 리뷰'10대 맛집 달인' 진짜 달인은 위대한듯.. / 달인 10주년

 

생활의달인이 시작한지 벌써 10년 ㅋㅋ

그 중에서 맛의 달인만 10명을 선정했는데.

진짜 한명 한명 대단하다고밖에 생각이 안든다.

 

역시 생활의달인은 음식에 관한게 꿀잼이다.

이번에 전국저그로 10대 달인이 소개됐는데.

 

내가 좋아하는 떡볶이 달인도 있어서 좋았음 ㅋㅋ

 

<사진 : SBS 생활의달인 방송화면 캡쳐>

첫번째는 떡볶이의 달인.

 

진짜 요즘 프렌차이즈 떡볶이가 판치는데.

이런 학교앞 떡볶이가 사실 제일 맛있다.

 

오래 놔둬도 불지않는 떡볶이.. 꼭 먹어보고싶음.

(진짜 떡볶이라고 얕보면 안된다)

 

 만두의 손덕인 달인도 나오셨다.

돼지껍데기를 만두소에 넣는 특이한 비법!

 

닭육수를 만두소에 넣는다.

육즙의 비밀은 닭육수!!

 

 

흔히 알려진 전라도 경주 교리김밥

 

계란지단을 얇게 채썰어 듬뿍 넣어준다.

이 날 비법은 오이를 절였던 소금물을 채 썰어놓은 당근에 붓는다.

(당근을 볶지않음)

 

비위생적이라는 지적이 많았는데. 글쎄..난 잘 모르겠다.

 

치킨의 달인도 있었다.

아주 성격 특이하신 여 사장님 ㅋㅋ

 

 

맛의 달인들도 감탄했다는 그 맛!

이미 여러프로그램에 소개된 유명맛집이라..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필요없을듯

 

나도 치킨 참~ 좋아하는데 ㅠㅠ

 

 이번에 막국수다.

막국수 좋아하는데.. 조미료가 많이들어가면 맛없는게 막국수 특징임!

이 집은 비법 간장이 맛의 포인트!

 

유자를 넣은 간장소스! 사람들을 중독되게 만든 곳이다.

 

 

여러프로그램에 소개됐던 짬뽕의 달인!

먹거리X파일에서는 조미료 범벅이네, 짬뽕이 아니라 해물탕에 가깝네 하면서

맛 칼럼들이 더럽게 까대더니 ㅋㅋㅋㅋㅋㅋ이제는 또 빨고있음 ㅠㅠ

 

참 이상한곳..

 

(여기가 문제가 아니라 먹거리X파일이 문제)

 

 

해물과 돼지고기가 들어간 짬뽕.

비법은 고기에 있다.

 

양파 당근과 같은 채소로 돼지 빵댕이살을 숙성시키는 것이 포인트!



.

 


냉면의 달인도 있었다.

여기는 냉면!

육전을 고명으로 사용하는데

 

역시나 육전에 비법이 있다.

무즙을 발라 숙성하고 계란 흰자를 스며들게 하고,,

참 복잡한 비법이다.

 

음식은 쉽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님!

 

 

누구라도 한 번 먹으면 절대 잊을 수 없다는 그 맛..

나도 먹고싶다 냉면 ㅜㅜ

 

 

이건 경상도 음식인 밀면이다.

콩을 대나무통에 넣고 쪄서 그 물을 사용하고

콩 찌꺼기는 빻아서 또 볶는다.

그걸 양념에 섞어서 사용함!!

 

 

마지막은 찹쌀떡이다.

찹쌀가루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찹쌀 그 자체를 쪄서 사용!

팥도 붉은팥 검은팥 두개를 사용한다.

 

보면 별거 아닌 차이로 달인과 일반인이 비교되는 경우가 많은데.

달인들은 그 별거 아닌 작은 차이를 만들기위해 노력한다.

10대 맛의달인 10주년!

앞으로도 쭉 방송했으면 좋겠음.

 

다 재밌지만 요즘 요리가 핫 하니깐. ㅡㅡ

요리 위주가 많긴한가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