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유머게시판

파넨카 킥이란 무엇인가? / 파넨카킥 움짤,사진 / 피를로 파넨카

파넨카킥이란

 

체코의(당시 체코슬로바키아) 안토닌 파넨카가 처음 시도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강하게 차기보다 골키퍼를 속이고 느리게 차는 슛이라고 볼수있죠.

 

파넨카킥이 이슈가 된것은 어제 일본과 UAE의 승부차기에서

 

오마르 압둘라흐만 선수가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이 슛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몸을 안날리는 스타일의 키퍼라면 쉽게 막을 수 있다는것.

 

또 하나는 강하게 차서 막혔을때보다 파넨카를 실축하게되면 멘탈이 붕괴된다는점이 있습니다.

 

 

 

일반 슈팅이 막혔을땐 위로를 받지만, 파넨카를 실축하면.. "그냥 차지 왜 뻘짓거리냐?" 라는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넣었을때는 엄청난 아우라가...

 

 

 

 <사진 : 오마르 압둘라흐만>

펠라이니+루이스 나니를 합쳐놓은거 같은 페이스 -_-

 

 

홍명보의 파넨카킥

요즘 욕을 엄청많이 먹고 있지만, 그래도 한국의 레전드

 

 

 

파넨카킥으로 유명했던 선수는 안드레 피를로 입니다.

지단도 가끔 사용했던걸로 알고있음.

 

이건 바르셀로나와의 챔피언스리그에서 실축한 장면.

 

차는 순간에도 아쉬워하는게 보이죠.

 

 

.

 

막아낸 핀투도 ㅋㅋㅋ 참..

 

 

상대편은 웃겨서 폭소

같은편은 깊은 빡침 ㅋㅋㅋㅋㅋ

호나우딩요 표정이 참 ㅋㅋ

 

뒤에 사비랑 비야 보십쇼 ㅋㅋㅋ

 

 

이건 로벤의 파넨카킥을 노이어가 발로 차는 장면 입니다.

 

역시 노이어 ㅋㅋ

 

발로텔리 프리킥도 그냥 발로 차버리더니..ㄷㄷㄷ

 

성공하기 어려운 파넨카킥을 넣은 오마르 선수도 대단합니다.

 

그 일본 키퍼도 예전 우리의 킥을 다 막아낸 선수거든요.(아시안컵 한일전 승부차기때)

 

그리고 제발 우리나라에서는 실전에서 파넨카킥을 사용하는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했다가 실축하면 한국에서 영원히 매장될수도 ㅋㅋ 우리나라에서는 절대 사용하면 안될 스킬ㅎ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