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출발드림팀 열정페이 논란? 드림팀 갑질 - 안타까운 무명 아이돌의 출연료

출발 드림팀 열정페이 논란

 

흔히 듣보라고들 한다.

'듣도보도 못한' 이라는 뜻이다.

 

출발 드림팀에 출연한 아이돌 그룹들은 상당히 많았다.

시청한 사람들 중에서는 "어? 쟤넨 누구야?" 라고 느낀 사람들이 대부분 일것이다.

 

어제 아는 지인이 이렇게 말을 했다.

"야 출발드림팀 보는데. 죄다 모르는 애들 뿐이다. 언제 이렇게 많이 나왔냐?" 라고..

 

그리고 채널을 돌려서 확인해보니 정말 누군지도 모를 그룹이 상당히 많았다.

그래서일까?? 신인 걸그룹들이 출연료를 받았네 못받았네를 두고 말들이 많다.

 

 <이미지: 출발 드림팀 방송화면 캡쳐>

 오늘의 기대주다.

수많은 신인 아이돌이 모여있음.

 

신인 아이돌 100인!

정말 누가 누군지 ㅎㅎ

 

한 커뮤니티에서는 출발 드림팀 열정페이에 대해 이렇게 말함

 

"현장에 있었는데 출연자들중 결승에 진출한 25명에게만 출연료를 지급한다고 한다.

예선 탈락 75명에게 출연료 한푼 안준다는건 사전에 미리 합의된 내용인가? 이것이 갑질이 아니고 뭔가?"

 

"신인 가수들은 방송 출연만으로도 이득이니깐. 출연료는 안줘도 된다는 생각 자체가 갑질이다"

라고. . .

(정말 사전에 합의된것이 아니라면 제대로 열정페이가 아닐까 싶다.)

 

 

 

.

 

 

 

 

다른곳에서는 이런 반응도 보임

 

"딱봐도 회사랑 KBS랑 합의한걸로 보여짐, 회사 입장에선 공중파 고정 출연이 가능한 기회다.

kbs에서 직접 아이돌에게 돈을 주는것도 아니고 뭐가 갑질이라는건지 모르겠다"

 

나머지 반응은 이렇다.

 

"출연료를 전부다 지급해줄 수는 없다고 한것을 똑똑히 들었다. 예산부족이라나 뭐라나..

예산부족이면 100명씩이나 캐스팅한 이유가 뭔가?"

 

라는 내용이다.

 

별 생각없이 있다가 아이돌 보고 마음이 아팠다.

이름좀 알려보려고 저렇게 노력하는데. 출연료 하나 못받는다면 ㅋㅋ조금 서러울듯?

 

 골룸같다고 나오던데..안타깝다.

 

 

오랜 기다림 끝에 찾아온 데뷔의 꿈..

 

출연한 100명은 페이따위 신경안쓰고 이름을 알리러 나왔을지도 모른다.

 

공중파 출연했다고 서럽게 우는 모습을 보니깐. 마음이 아팠음.ㅠㅠ

 

요즘 하도 열정페이에 대해서 말이 많다보니 이런 논쟁거리가 생겨나는것이 아닐까싶다.

 

출연했던 100명 모두 흥했으면 좋겠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