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유머게시판

전업주부는 시간이 없다? 한국과 일본의 차이 / 전업주부 육아 / 전업주부 일 / 영아 보육시설 이용률

전업주부란 무엇일까.

 

국어사전에는 다른직업에 종사하지 않고 집안일만 전문으로 하는 주부를 전업주부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0~2세 영아 보육시설 이용률 OECD 국가중 3위를 기록하고있는데

 

산모 취업률이 다른국가에 비해 매우 낮음에도 불구하고 보육시설에 아기를 장시간 맡긴답니다.

 

애착육아를 포기하고 도덕적 해이를 불러왔다는 지적도 받고 있습니다.

 

요즘 전업 주부에 대해서 말이 정말 많은데 그 이유는 바로 보육 교사 논란 때문.

 

전업주부임에도 아기들을 보육시설에 맡긴다는게 문제.

 

애엄마 모임 까페나 기타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자료를 봐도

 

전업 주부인데 아기를 맡기는 경우가 엄청 많네요

 

이유가 뭘까여?

 

어떤 사람은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업 주부의 삶을 살게 되었다 라는말로 시작됌.

 

 

 

 

 

0~2세만 돌보는 어린이집 일지.

 

원아 18명중 4명의 부모가 맞벌이를 합니다.

 

그럼 나머지 14명은 뭐란말인가?? 바로 전업 주부 입니다..

 

 

지금 욕을 많이 먹고있는 사진 자료.

 

 

.

 

전업 주부는 육아할 여유가 있다는 건 어디서 나온 발상일까요?? <-공감이 안됩니다.

 

몇몇 애 엄마들은 애가 저 나이 때는 전업 주부가 키우는게 맞다고 얘기를 합니다. 대부분 애엄마들이 그럴듯..

 

인증이 올라온 자료도 있는데, 대부분 저 나이에 애기 들을 보육 시설에 맡기는 이유는,

 

 엄마가 젊어서 놀고 싶다는 이유였네요.

 

정말 일본따위와 비교하기 싫지만, 왜 항상 이런것들은 일본한테 한참 뒤져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본은 전업주부가 애를 맡기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우린 산모 취업률이 다른 나라에 비해 매우 낮아요. 그래서 대부분이 전업 주부 입니다.

 

웃긴건 다른 나라는 출산율이 우리보다 높고, 임신했을때 취업률도 높다는거;;

 

하지만 우리나라는 출산율도 꼴찌인데 전업 주부가 애를 맡김..;; 이러니 문제가 되는듯 싶습니다.

( 임신 때문에 직장이 안 구해지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뭐,어찌됐든 말들이 참 많은데, 누구의 말이 맞는거고 무엇이 진리인지.. 참 이 나라 문제 많은듯.

 

하나 확실한건

 

전업 주부가 애를 안키우는건 문제가 있다!!

 

늦둥이 키우시던 울엄니만 봐도 그렇고, 아이 셋 키우는 우리누나, 그리고 동생까지 애 키우는거 다 보고있는데.

 

전업 주부가 애 맡기고 집안일 한다는것은 보지도못했고 들은적도 없음..;

 

애 키우는 정~ 말 힘든거고 눈물나게 스트레스 받는 부분인건 저도 한때 키워봤기 때문에 공감..

 

하지만 제 주변에도 애 맡기고 놀러다니고 백화점가서 쇼핑하고 친구들이랑 클럽다니는 정신빠진 애들이 몇몇있어서.

 

전업 주부 논란은 확실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