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온라인 게임

바다의 로또 황제어 개복치! 그 맛의 비밀.

 바다의 황제어라 불리는 개복치!

 

참치 뺨때기 날릴정도의 엄청난 맛을 자랑한다는데..

 

많이 잡히질 않는다고 합니다.

 

개복치는 몸이 납작하고 넓으며 몸길이 최대 3m,

 

몸무게 평균 1.000kg인 거대 물고기 입니다.

 

<사진자료: MBN 리얼다큐 숨>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가 매우 크고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정말 특이하게 생김..)

 

 고대 생물 같이 느껴지네요..

 고래가 잡힌듯한 몸집! 엄청큽니다.

개복치 학명은 '몰라 몰라' 입니다. 라틴어로 맷돌을 뜻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크기에 따라 50~100만원!!(생각보다 싼건가..비싼건가!?)

 최대한 조심스럽게 운반을 시켜 줍니다.

 무게가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어른 3~4명이 힘을써도 들기 힘들다는 사실..

 

 상어로 따지면 샥스핀!

 

샥스핀보다 저게 더 맛이있다고 합니다.

 

(사실 샥스핀 맛 진짜 없다고하네요)

 

 개복치의 껍데기를 갈라 버리는 사장님

 껍질 두께가 장난아닙니다. 갑옷 수준.!^^

 

 개복치 내장 입니다.

 팔뚝만한 내장..

 

 개복치 내장은 삶아서 기름장에 찍어 먹습니다.

 

고소하겠네요

 바다 고기에서 육지의 고기 맛이 나는 생선은 개복치밖에 없어요.

(참치는.............음..??!!)

 

.

 

 

 길이가 장난아니지요?ㅎㅎ

 개복치가 주로 먹는것은 해파리~~~

 소 간 보다 맛이 좋다는 개복치 간..!

 손님에게 간을 챙겨주시는 사장님

 후루룹!!

 엄청난 두께의 껍질

 암컷보다 수컷의 껍질이 더 두껍다고 합니다.

 별미의 입천장

 

 개복치 속살

 엄청 부드러운 속살.

 

하지마 맛도 없고 색도 없고 냄새도 없다고 합니다.

 

( 신기하죠? )

 

 개복치 모듬

 개복치 물회. 청포묵같은 식감이라고 합니다 .. 먹고싶다 ㅜㅜ

 개복치 속살 회

 

냉동으로 보관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365일 즐겨 먹을 수 있는 것이 개복치이지만

 

속살은 갓 잡았을 때만 시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살살 녹는 맛!

 

 개복치 껍질 살 무침

 

소주한잔 하기에 딱 좋을듯한 안주입니다. ㅋㅋ

 

물고기 정말 좋아하는데, 개복치 참 매력덩어리네요. 돈많이 벌어서 한번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