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온라인 게임

넥슨으로 옮긴 '테라' 이관 신청이 안된다? 풀옵으로 체험하기 'gtx460'

한게임에서 유일하게 즐겼던 RPG였는데. 어느 순간 사람이 쫙 빠지더니 흥미를 잃어버렸다. '최하옵'으로 돌릴 때도 재미가 있어서 하루종일 플레이 했었는데.  i5 - 4440의 내장형 그래픽인 HD4600의 한계를 느끼고 그래픽카드를 구매했으나,, 아키에이지라는 자유도 높은 게임에 빠져 테라를 접을 수 밖에 없었다.

 

중간에 권법가인가 권술사인가 신규 캐릭이 나왔길래 아는형과 재도전 했으나.. 여캐만 생성 가능하길래 포기했다...-_-

 

TERA Online... 이 녀석이 넥슨으로 이관 됐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사람들은 이런 반응을 보였는데 그건바로 ."아...슈발 하필 돈슨이라니;;"

 

반대로 "이쁜 코스튬(유료)가 많이 나오겠네" 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있었다.

 

이관신청을 했으나 뭐가 어쩌구 저쩌구해서 안된다고 한다. 자유게시판을 뒤져보니 성공한 사람도 별로 없는듯..?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볼까 하다가..어짜피 그래픽만 확인하려고 접속한 것이니 바로 윗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했다.

 

.

 

 

1920x1080 해상도 풀옵

 

 오랜만에 접속했더니 예전과 많이 달라져 있었다. 테라같지가 않고 .. 새로운 RPG를 하는듯한 기분?(어색해서 이상했음)

 

 

테라는 흔히 '개적화'라고 불릴만큼 끊김이 심한 게임이다. 마을에서도 끊김이 심해서 '최적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함.

 

 

!!!!!!!!!!!! 앞으로 조금더 이동했더니 카트라이더에 나오는 녀석이;;;-_-....역시 넥슨..!!

 

 

CPU : 4440  / RAM : 8G / VGA: gtx460 으로 뽑아낸 그래픽이다. 구리다면 구리고 좋다면 좋은 정도? 예전 내장그래픽 사용할 때는 보스 등장시,, 렉이 좀 걸려서 제대로 영상 화면을 볼 수도 없었는데..지금은 깔끔하다. 중고컴퓨터 알아보는 사람은 i5 4460 / 8g 신제품으로 사고 gtx460,560만 중고로 박아줘도 이정도는 나온다고 보면된다.

 

 

순간.. 서버가 '혼잡'으로 바뀔만큼 초보유저가 많았다. 아마 아룬의 영광으로 접속되지 않은 유저들이 이쪽으로 몰렸나보다. 배경과 몬스터들을 보고 있자니.. 옛날에 즐겼던 CD게임인 커맨드앤컨커 라는 놈이 생각났다. 스크린이라는 종족이 저렇게 생겨먹었었는데.ㅋㅋ

 

 

그리고..나가기전에 최하옵으로 한번 바꿔봤다. 얼마나 후지게 변하나 궁금했는데..상상초월이다. 이런그래픽으로 어떻게 테라를 즐겼는지 모르겠음 ㅋㅋㅋㅋ그때는 내장그래픽이라..최하옵으로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때 당시 직접 플레이 했던 스샷이다. 위에는 하옵 아래는 풀옵이다. 끊기는건 많이 없었지만 cpu과열 때문인지 프리징현상? 같은?? 아무튼 모니터가 나가면서 멈추는 현상이 반복됐다. 나중에 알아봤을땐 내장그래픽이 불량이었던게 확인됐었음.. 아무튼 HD4600 내장형으로도 테라는 돌아간다. 불량이 아니라면 도중에 꺼지는 일도 없을 것임.

  

아무튼 ㅋㅋ 스크린샷 찍고 있는데 건방진 몬스터 따위가 선제 공격을 해왔다. 가볍게 방패막기 시전후 돌려치기로 위아래 분리시켜버림.

 

이 . 렇 . 게 !!ㅋㅋ

오랜만에 이 게임을 풀옵으로 플레이해보니 뭔가 색다른 기분이 들었다.

역시.. 게임은 찌질하게 힘들게 어렵게 즐겨야 더 기억에 남는가보다.

사양이 좋아졌는대도 오히려 할맛은 사라진.. 무엇보다 이관신청했는데 왜 캐릭이 안보이냐고!!!!

그리고 테라는 고사양게임에 속하지만 저렴하게 50~60만원대 조립PC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남들이 추천하는 어마어마하게 비싼 PC를 구입하지 말길 바람.. 무엇보다 아프리카BJ들이 추천하는건 절대로..

아래는 최적화 하는 방법이다. 게임옵션에서 변경할 수 없는 불필요한 놈들을 제거하는 방법이라고 보면댐.

 

C드라이브 - Nexon - tera - S1Game - Config - 덮어씌우기 (해당 파일 미리 백업)

 

S1Engine.ini

 

S1Game.ini

반드시 해당 파일을 찾아서 미리 백업해놓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