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플레이 후기 "직업 순위를 알아보자" 타겜과 비교되는 커마

테라와 아키에이지를 중수?정도까지 즐겨봤던 유저로써.. 검은사막은 다른 게임과 조금 다르다고 느꼈다. 그 당시엔 아키에이지가 너무나도 재밌었기 때문에 검사를 깔고 바로 지웠었는데.

 

지금 다시 플레이해보니 타격감이나 그래픽 차이가 엄청 심하다고 느꼈다(특히 커스터마이징) 직업별로 특색이 있기 때문에 아키처럼 조합을 고민할 필요도 없다는..

 

무엇보다 여캐를 꾸미는 재미가 쏠쏠하다. 커마소스를 다운받아 컴퓨터에 저장하여 적용시키는 구시대 방법이 아닌 꾸밈창에서 바로 받아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있다.

 

직업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확실히 주류와 비주류가 뚜렷하게 나뉘는..

가장 무난하다고 평가받은 워리어다.

 

무자본 유저는 '절대'하면 안된다는 레인저!

유일하게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다.

.

 

 

다른게임과 달리 '무게'라는 개념이 존재해서.. 약을 많이 들고 다니기가 힘들다.

때문에 레인저는 돈질을 안하면 무게가 딸려서 힘들다나?

 

한때 검은사막을 평정했다던 소서러..

아줌마 느낌이 물씬 풍긴다.

 흑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

 

못생긴 자이언트다!

다른 게임에 나오는 탱커에비해 어깨가 좁은게 특징이라면 특징..-_-

뭔가 생김새에 비해 덩치가 커보이질 않는다.

 

이제 막 시작한 뉴비지만 이녀석을 키우는 초보는 거의 없다.

나도 15때 딱 한번봤다는..

 

중국소녀같은 금수랑!

똥수랑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후졌다고 한다.

호랭이를 소환해서 같이 싸우는 특이한 캐릭터.. 뭔가 로리쀨이라 극혐스럽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격투가라는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로 여러가지 아이템을 뿌리고 있는 놈이다.

철권의 카즈야 커마소스를 써봤는데 꽤 멋있었다.

 

개인적으로 흰머리 노인 파이터로 만드는게 제일 간지날듯..

타격 사운드가 좀 별로긴하지만 타격감과 데미지는 십사기다.

그만큼 무기 내구도가 빨리 닳아버리는게 함정

 

그래서 그런지 ㅋㅋㅋ밤가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무사 백동수..는 아니고 그냥 중년남이다.

동양컨셉이라는데 고구려시대 무사같아보임 ㅋㅋ

 

무사와 비슷하지만 성별만 바뀐느낌의 '매화'

지금 키우고 있는녀석이지만 타격감은 오져버린다..

하지만 후반가면 PVP는 뺴고는 쓰레기라는 얘기가..

 

강한용사 여호와아앜을 잘부를거같은 용사 발키리..

탱커용인데 사냥이 개안습이라고 한다.

저렙존에서 보기 힘들뿐더러 하는사람도 거의 없다고 함.....

각성하면 창을 사용한다 (테라의 창기사 같음)

 

최근 패치로 망했다는 쿠노이치...........

발키리보다 더 보기 힘들다나??

닌자도 비슷한거같으니 둘다 패스..!

 

그라나도에스파다 그랑디스를 보는듯한 다크나이트다.

대검을 사용하는 유일?한 캐릭터

딜이 워낙에 좋아서 인기가 좋다고 한다.

흔히 말해서 닼자치 라고 한다던데.. 그중 닼을 차지하고 있는 놈이다.

 

마치 간달프의 얼굴을 보는듯한 위자드..

위치보다 스킬이화려해서 더 좋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커마때문인지 남자들한테 인기가 없다고한다.

 

여자 위자드 버전인 위치!

여캐라서 인기가 좋다곤 하지만.. 사람들이 워낙에 많이하는지라

괜히 꺼려지는 녀석이다.

위자드는 불과 얼음을 사용하고 얘는 땅과 번개를 쓴다나?

 

캐릭설명 끝!(닌자는 못찍음)

 

처음 만드는거라 이리 저리 조절해봤지만..너무 어렵다..

도대체 저게 무슨 포즈인지도 모르겠고 왜 설정하는지조차 모르겠음

 

다른겜과 달리 뷰티 앨범이란게 있는데

간단하게 눈으로 확인하고 적용시킬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ㅋ 능력자들이 많아서 그런지 이쁜 캐릭터가 넘침.

할리퀸 스킨이 마음에 들어서 적용할라했지만..뭔가 정신빠진애 같아서 패스

 

하악..이쁘다..

테라, 아키에이지 하다가 검은사막 왔드만 신세계 -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결국 선택한 녀석은 레인저다.

커마가 상당히 이쁘다.. (저런 여친있었으면..)

 

초보자가 하기엔 조작법이 상당히 어렵다.

커맨드도 많이 넣어야하고..뭔가 답답스러움

하지만 타격감 하나는 최고다! 스킬 이팩트도 맘에들고 ㅋㅋ

 

구간마다 소환시켜서 잡아야하는 보스몹도 연출효과가 대단하다.

 

강적 빨간코 처치! ㅋㅋㅋㅋ

따로 화살이 필요없고 사거리도 길어서 할만한 캐릭터인듯하다.

하지만 역시..위에서 언급했듯 무게의 한계는 초보가 넘기엔 벅차다.

 

이 이상 스샷을 찍지 못했지만 30정도까지는 키웠다.

원래 힐러,비주류만 골라서 하는놈이라 그런지 활쟁이가 어색하기만함.

 

사람들이 추천하는 캐릭터는 위자드,위치,다크나이트,워리어,격투가 정도다..

그외에 나머지는 다 비슷비슷한듯?

 

지금은 금수랑을 키우고있지만 얘도 각성하면 쓰레기라는 소문이 -..

어찌됐든 검은사막 재미가 좋다~

 

(캐릭 아이디가 더러워도 이해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