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억의 고전게임

추억의 고전게임 테크모 월드컵98 / 실행이 될까?!

안녕하세요 진또입니다.

폴더 정리도중에 예전에 다운받았던 테크모월드컵98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해요 ^^(아주간단하게)

 

여러분은 테크모 월드컵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오락실에 앉아서 오락을즐기던 그시절...

 

실제로 축구를즐기면서도 '쉬가' '쉬가'

'바나나킥' '파워태클!'

이러고 노시진않으셨는지요?

 

저희반은 이러고 축구를했었습니다 ^^

(아.....그시절이여..)

컴퓨터 사양이 딸리는건지 설정 문제인건지. 약간은 끈기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사운드!!)

 

테크모 월드컵이 뭔지 한번 보실까요?

 

 바로 이 게임이지요!!

방금 실행을 해보고 직접 스크린샷을 찍어봤는데.

브라질월드컵인만큼,! 코리아팀을 선택했어요.

 

기술이 참;;;;;;;;;;;;;;;; 타국에 비해 솔직히 쓰.레.기 ㅠㅠㅠㅠㅠㅠ

기술한번 써볼까요?

경기 시작!!

유니폼.....캬....추억의 유니폼이지요..

한국과 일본의 경기 기억하시나요?

도쿄대첩이라 불리던 그 경기에서도 이 유니폼을 입고있었죠~

 

 

현재 홍명보감독 선수시절에 입던 바로 이 유니폼입니다.!

(제발 16강 가자!!!!)

 

 

자!! 기술을 써보았어요..

그냥 빨리달리기군요................. 경기결과는 2:0 패배...-_-

아...한국...쓰렉,,,X

 

이번엔 남미축구의 강자 메시의 아르헨티나를 골라봤습니다.

이때는 바티스투타의 시대였겠군요~

 

찍느라 1골먹히고..어렵게 버튼을 눌러 기술 시전!!!!!!

아.................너네도 빨리 달리기 뿐이냐..

일본은 발라버릴생각이였지만 반대로 털린후 강종..

눈물이 나네요........-_-;;역시 사기팀 브라질을 해야하는것인가............????

브라질은 쉬가!!? 라는 불장벽을쳐서 상대가 접근을하지못하게하죠.

그뒤에 바로 필살기슈팅을 쓰면 골이 휘면서 골망을 흔들게됩니다.

일명 바나나킥!!!!!

 

하지만 저는 사기축구를하기 싫기때문에.

이번에 팔팔뛰는 오렌지군단 네덜란드를 골라봤습니다.!

 

 

 

.

 

 

.

 

 

 

 

 

바로 슈팅을 써봤습니다!! 상대는 과거의 유고슬라비아 입니다.

필살 시전!  오...이번엔달리기가 아닌데요?

 

위치에 상관없이 필살슛을 사용하면 동료에게 롱패스를합니다.

받을준비가 되어있는 동료는 점프를 하여 헤딩슛을 날립니다.

 

헤딩슛!!!!!!!!!!!!!!!!!

마치 파이어볼같기도하고.....오렌지같기도하고..ㅡ,.ㅡ;;; 오렌지군단에 어울리는 슛이군요.

 

 

...... ㅡ,ㅡ;;;

키퍼앞에 떨어지는 슛이군요..너무 멀리서 썼나봅니다.

순간 다른버튼을 눌러봤는데 모션이 바뀌었습니다.

근데 라인 밖인거같은데,ㅋㅋㅋ

환상적인 오버해드킥입니다.!

주황색 회오리가 멋지군요!!

 

하지만....

 

하..ㅋㅋㅋㅋㅋ

수비수앞으로 떨어지면서 회오리슛 위력이 사라져버렸네요..

뭐이딴!!?

역시 브라질이 최고인가봅니다..-_-ㅋㅋ

 

제 어릴적 기억으로는 콜롬비아가 상당히 좋았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시작하자마자 우리골대쪽으로 패스후 스킬을쓰면

엄청난 킬패스가 나갑니다. 그러면 상대 골키퍼앞 우리공격수에게 바로 연결되는데요.

그 상태에서 조이스틱을 아래나 위로 올린후 슛버튼만 살짝 터치하면 무조건 골이였는데 말이죠.^^

 

기술이 참 여러가지인데 어릴적에도 다 사용해보지못한것같아요~

 

 유고슬라비아와의 경기에서

후반전이 끝나고 승부차기끝에 2:1로 승리를하였습니다.

두번 성공하고 마지막 막아내니까 바로 YOU WIN이 뜨는군요 ㅋㅋㅋ

 

어쨋거나 오랫만에 재밌게 즐겼네요~

 

혹시라도 테크모월드컵을 받고싶으신분들은 이메일 남겨주십쇼 ^^

운영체제가 어떤것인지 몇비트를 사용하는지도 써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