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유머게시판

서비스종료된 추억의 온라인게임

온라인 게임 많이들 하시죠 ?저도 게임 정말 좋아합니다 ㅋ요즘에도 온라인게임이건 PC게임이건 정말 많이 나오는데.

딱히 할게임이 없다는..그래서 고전게임만 한답니다 흐흐..이번에는 서비스종료된 게임들을 모아봤어요. 말 그대로 추억의 온라인 게임들이죠 ㅠㅠ

 

샤이닝로어

 

샤이닝로어 기억하시나요? 정말 인기 많았는데 아쉽게 서비스종료된 게임 ㅠㅠNC가 인수받고 신 샤이닝로어로 이름을바꿨지만,, 뭐가 어찌된 것인지 NC 때문에 망했다는 설도.....

 

그래픽도 아기자기했고 몬스터들도 귀여웠다는 ㅋㅋ요리사 스킬이름도 참 ㅋㅋ케이크 던지기, 플라잉피자, 파이어 미트볼, 화려한 도마질, 신선도유지,팝콘봄바, 반혼요리,번개 불에 콩구워 먹기, 야채오(메테오)등등 ㅋㅋ 프리서버가 아직까지 운영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몇년전만해도 프리서버가 활성화 됐었다는~(물론 유저느 얼마 없었어요) 저도 다시 해봤지만, 요즘 게임에 익숙해진 탓인지 ㅠㅠ 너무 느릿느릿해서 렙업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다시 정식오픈 했으면 좋겠다!

 

권호

권호를 아십니까?

참. 당시 이런게임이 나오리라곤 상상도못했는데 말이죠 ㅋ1:1 대전게임이 온라인으로 나와서 큰 인기를 끌었지만 그것도 잠시였죠 뭔가 플레이에 어려움이 많았던거같습니다. 조작도 힘들었고, 킹오브 파이터즈나 철권에 익숙해져 있던 저는 권호를 하기가 참 힘들었다는..그래도 친구들이랑 내기할 때 자주 1:1 맞짱을 뜨곤 했습니다 ㅋㅋ그 뒤로는 뭐 포포루도 오픈 했었고 여러가지 게임이 나왔지만 결국 다 망한...격투게임으로 성공하긴 힘든가봅니다.

 

요구르팅

요구르팅~

 

 

다들 기억하시죠? 이제는 할 수 없는 게임이지만 그 BGM만은 정말 인기가 최고라는 ㅎㅎ코요태 신지의 Always 눈부시게 아름다웠던~ 우리들의 추억까지도 ! 

 

뭔가 아기자기 하지만 샤이닝로어와 다르게 좀 오덕스러움이 ㅋㅋ인기도 많았고 매드무비로 만들어질 정도로 인기도 있었는데, 참아쉬운 게임!!

 

 

큐링 온라인

큐링 온라인~

동화같은 그래픽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동화속 캐릭터와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스토리도 비슷 ㅎ나름대로 재미도있고 중독성도 있었는데, 어느순간 보니까 서비스종료 되었더군요.날개 득템하고 정말 진짜 기분 최고였었는데. ㅋㅋㅋ이런 게임도 유저가 빠져 나가는 이유는,,,,역시나 아기자기함 때문일까요?애들이 커가면서 이런게임을 안하나봄 

 

아크로 레이스

아크로 레이스 입니다.

 

이거 안해 보신분 없을거예요.ㅋㅋㅋ차에 관심도없으며 차 이름도 모르고  기어변속도 몰랐는데아크로레이스를 하면서 여러가지를 알게 됐다는 ㅎㅎ 초반에는 차도 여러가지 고를 수 있었고 돈도 꽤 많이줘서 이것저것 꾸밀 수도 있었는데.

어느순간 그것이 사라져버림 ㅠㅠ그래서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하려고 했지만 부분 유료화를 했었나??아무튼 그거 때문에 접게 되었던 거 같아요 제가 했던 시기가 참 애매 했었다는,, 그리고 그뒤에 레이싱게임은,,,카트라이더가 접수!

 

아이스랜드

 

이거 모르시는분 엄청많다는 ㅋㅋ일단 초딩게임 같죠.?? 2001년~2002년쯤 나왔을걸로 추정됨..동물 캐릭터를 골라서 서로 쌈박질하는겁니다.

정말 단순한 게임 ㅋㅋ 미사일도 날리고 지뢰도 깔고 피 채우면서 전기장도 깔고..얼음도 날리고!!

 

 

아쉽지만..이젠 볼수없는게임

 

배틀 마린

포트리스류의 게임.

배틀마린이다!!라기보다.. 포트리스 물버전~ 이라는말이 더 많았을정도. 나름대로 재미 있었는데 말이죠.

포트리스보다 맞추기 더 어려움ㅋ

매니아 층만 남아있다가 결국엔...서비스종료!

 

EX - LOVE / 이엑스러브

이걸아시는분이 계시려나 ㅋㅋ이엑스 러브 입니다. 제가 2003년도에 했던 게임이네요.나름대로 게임상에서 데이트도 즐기며 물도 마시고 음식도 먹고 전화도 걸고, 이것저것 코스튬도 착용을하며 아주 자유롭게 대화 하면서 노는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ㅋㅋ지금 생각나니 옛기억이 새록새록 ㅠㅠ하.. 그때 여자친구랑 이거 하면서 참 즐거웠는데..

 

건바운드

포트리스를 위협하게했던 건바운드.오히려 더 다양한 공격으로 인기가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캐릭터도 아기자기하고탱크 종류도 꽤많았던? 공격 이펙트도 포트리스에 비해 화려했구요 ㅎ

국내 서버가 망하고 서비스종료; 해외 서버에서 건바운드 많이들 했었는데..그것도 역시 ㅜㅜ 종료..나름대로 인기도 많았는데 왜 이렇게 서비스 종료를 해대는지!!(수익이 안생기니 그렇겠죠?ㅎㅎ)

 

 피파온라인2

마지막은 피파온라인2 입니다.

 

피망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었던 피파2!

네덜란드 선수들 라이센스 문제로 이름이 이상하게 나올 때도 있었고,

월카가 등장하면서 벨런스에 문제가 생기는것이 아니냐 라는말도있었고,,

전카가 나오게되자 정말 망하겠구나!!싶었는데 정말 사라져버린 ㅋㅋ 하프슛, 코너슛, 사기적인 감아차기, 말도안되는 중거리,ㅋㅋㅋㅋㅋ또 하나의 재미는 월드투어(월투)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피파온라인3을 가끔 즐기긴하지만,예전 피파2만한 스피드와 재미는 없는 거 같아요 너무 둔하고..체감도 이상하고 뭔가 애매함;

 

또 저는 축구 게임을하면서 욕을 참 많이 먹었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태클 때문에 ㅋㅋㅋㅋ어짜피 옐로카드 받으면 내가 손해고 프리 킥주면 내가 손해인데.부상도 안당해놓고 왜케들 욕을하는지 ㅋㅋ 아무튼 피파2 정말 다시하고 싶네여~